[솔루션 리뷰] 이지코어솔루션즈 ‘CDP-AT’

cdp 구축시 필요한 지원기능과 셀프서비스 분석 기능 포함

고객 데이터를 저장하는 고객 데이터플랫폼(CDP: Customer Data Platform)의 개념은 오래전에 나왔다. CDP의 개념이 처음 출현했을 때 많은 사람은 CDP가 기존 데이터 저장 방식과 어떤 차별성이 있는지에 주목했으며 그 차별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디지털 마케팅이 기업의 경쟁력으로 핵심으로 부상하는 등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기업들은 앞다퉈 CDP 구축에 나서거나 구축을 고려하고 있다. 기업들이 수집해 갖고 있는 데이터를 세밀히 분석한 후 그 자료를 영업과 마케팅 등에 회사 운영 전반에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경쟁력 강화에 이용하고 있는 것이다.

그동안 마케팅 & BI 솔루션을 구축해 온 IT 기업 이지코어솔루션즈는 이러한 시장 상황을 반영해 기업들이 자사 솔루션을 포괄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CDP 구축 시 필요한 필수적인 지원 기능과 셀프서비스 분석 기능을 통합해 제공하는 CDP-AT(Customer Data Platform & Analysis Tool)을 선보였다. 


CDP-AT의 차별적 기능

솔루션 제공 업체에 의해 CDP를 구축할 경우, 기업 사용자의 요구사항이 반영되지 못해 시스템 구축에 대한 효과가 반감되는 경우가 있다. 데이터에 직접 접근이 어려워 기업의 타깃 마케팅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에 제약이 있을 수 있고, 새로운 타깃 조건에 맞는 고객리스트를 바로 생성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이지코어솔루션즈의 CDP-AT 솔루션은 인하우스로 CDP 구축 시 필요한 필수적인 지원 기능과 셀프서비스 분석 기능을 통합해 제공함으로써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CDP에 대한 일관된 액세스 포인트 방식은 사용자의 데이터 접근성/분석 역량을 강화한다.

이지코어솔루션즈의 CDP-AT 솔루션은 또한 인하우스 CDP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고객 세그멘트 생성/관리, 타기팅 기능, 데이터 내보내기 기능 그리고 API에 의한 데이터 접근 기능 제어 등을 지원한다.

이지코어솔루션즈 CDP-AT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에 축적된 고객 분석 관점의 리포트와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실시간 행동 분석을 지원하는 리포트 구조가 통합돼 CDP를 마케팅에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구축된 데이터 모델을 대상으로 심도 있는 분석 기능을 통합해 제공함으로써 CDP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지코어솔루션즈는 다년간의 시스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CDP-AT에 업계 표준의 마케팅 파생 변수 및 표준 데이터 모델을 탑재해 고객사 데이터가 들어오면 즉시 고객 데이터 모델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한다. 상세 분석 리포트를 통해 즉각적인 인사이트를 얻는 것은 물론 분석 도구를 활용해 ‘고객 세그멘테이션’을 보다 자유롭고 정밀하게 구성할 수 있다. 상세 분석 리포트를 통해 획득한 인사이트를 캠페인 등 마케팅 실행 채널과 즉시 연계해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이지코어솔루션즈의 CDP-AT의 차별점이다.

이지코어솔루션즈의 CDP-AT는 고객사의 다양한 채널로부터 실시간 고객 행동 이벤트를 수집하고 익명 데이터를 통합해 고객의 행동을 실시간적으로 분석함으로써 개인화된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온라인상의 고객 행동 이벤트를 수집하기 위해 태그 매니저를 제공하고, 태깅된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수집하는 프로세스를 확립한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