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벤트 수집 및 퍼널 분석 시스템
마케터 기획 상품 도달율 추적 및 레포트 제공,
추가 셀프서비스 분석 기능 제공하여 퍼널 분석 역량을 지원
솔루션 개요
-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웹/앱에서의 고객행동정보는 고객에 대한 마케팅 기회를 높일 수 있는 매우 중요한 고객 활동 정보입니다. 기업에서의 마케터가 가장 궁금해하는 요소 중의 하나는 고객의 행동 퍼널 결과입니다.
- 퍼널분석 시스템에서는 마케터가 기획했던 목적 페이지(상품)까지의 도달율/전환율을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설정된 각 퍼널 단계에서의 이탈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캠페인과 연동하여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솔루션 특징
실시간 퍼널 이벤트 감지
- 태깅 방법으로 수집되는 정보는 설정된 퍼널 분석 룰에 의하여 실시간으로 수집/분석되고 저장됩니다. 마케터는 스스로 설정한 퍼널 단계를 모니터링 및 분석할 수 있게 됩니다
태그관리자에 의한 태깅
- 본 솔루션과 함께 제공되는 태그관리자를 통하여 다양한 태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이동, 마우스 클릭, 스크롤 등의 행동을 태깅하여 수집하는 것입니다.
마케터 관점의 퍼널 단계 설정
-
마케터의 관점으로 퍼널 단계를 설정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마케터가 목표로 하는 페이지/행동까지의 단계를
스스로 정의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복합감지에 의한 퍼널 단계 설정
- 단순 페이지 방문을 감지하여 퍼널 단계를 설정하는 방법 외에, 당일 목표 페이지 3회 방문에 해당하는 이벤트를 감지하는 조건을 퍼널 단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퍼널 단계별 이탈요인 분석
- 설정된 퍼널 단계별 이탈 요인을 분석하고, 이탈자에 대한 고객리스트를 추출하여 캠페인에 바로 활용하는 구조입니다.
퍼널 이탈 고객리스트 추출
- 각각의 행동 퍼널은 복합이벤트로 감지되고 저장되어 관리됩니다. 퍼널 단계별 이탈에 대한 고객리스트 추출을 지원하여 캠페인시스템과의 연동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