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저니(여정) 마케팅 시스템.
온라인 고객 이벤트 정보 수집 및 연관성을 참조,
고객의 행동에 따른 마케팅 지원 시스템
솔루션 개요
- 온라인에서의 고객행동 이벤트 정보를 수집하고 복잡한 이벤트 간의 연관성을 참조하여 고객의 행동 여정에 따른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
- 가장 대표적으로 신규고객 등록 후 8주 온보딩(On Boarding) 캠페인을 설계하여 활용하는 것입니다. 신규고객 확보 후, 8주간의 여정을 통하여 정상적인 고객으로 안착될 때까지의 프로모션을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솔루션 특징
실시간 행동 이벤트 수집
- 실시간 고객 행동 이벤트를 제공되는 태깅 방법에 의하여 수집합니다. 타사 태깅(Tagging) 솔루션을 통하여 수집된 이벤트 정보도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행동 감지 유형 지원
- 심플(Simple)이벤트 감지에서부터 매우 복잡한(Complex) 고객 행동 이벤트 감지 방법까지 지원하여 고객의 행동을 정교하게 감지하게 됩니다.
타임지연을 통한 이벤트감지 확장
- 고객의 행동을 타임지연(Time Delay) 방법으로 감지하는 것을 지원하여, 시간의 흐름에 따른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한시간후, 하루 후, 3일 후 등)
실시간 행동기반 고객군 생성
-
실시간으로 발생하는 고객행동 이벤트 정보는 설정된 감지 조건에 따라 실시간 세그먼트 고객군으로 저장되고
모니터링 됩니다. 모니터링 되는 실시간 고객군(세그먼트)정보는 캠페인 시스템과 연동되어 바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감지 고객분석
- 실시간으로 감지되는 고객군정보는 고객프로파일 및 특성 데이터와 결합되어 매우 효율적인 분석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실시간 분석 레포트
- 정교한 감지조건에 따라 실시간으로 감지된 고객에 대하여 오퍼/채널 맵핑에 따라 피로도를 고려하여 고객접촉을 실행합니다. 실행된 결과/성과는 분석 레포트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