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P EXPLORER
고객에 대한 심도있는 360도 뷰 확보
구축된 데이터 모델을 대상으로 심도있는 분석 기능 통합 제공
솔루션 개요
- 고객에 대한 심도있는 360도 뷰를 확보하기 위하여 많은 기업에서는 CDP(고객 데이터 플랫폼)의 구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CDP(고객 데이터 플랫폼)는 데이터 저장소로서 동적인 세그먼트 생성/활용, 고객 타겟팅 자동화, 실시간 행동 데이터의 수집 및 저장, 데이터공급 자동화, API를 통한 데이터 접근 허용 기능을 제공하여 고객에 대한 분석뷰의 확보 및 활용을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
- SSBI-Family 제품군에서의 CDP접근법은 CDP Explorer의 개념입니다. 구축된 데이터모델을 대상으로 심도있는 분석 기능을 통합/제공하여 CDP의 활용도를 증대합니다.
솔루션 특징
In-house CDP(Customer Data platform) 구축
- CDP를 구축하는 방법은 크게 솔루션 제공자의 솔루션으로 구성하는 방법과 인-하우스에서 개발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 고객사의 정교한 분석 요구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IN-HOUSE 구축 방법이 제안 됩니다.
CDP에서 필수 필요 기능을 지원
- 인-하우스 CDP(Customer Data Platform)는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필요한 기능으로 고객 세그먼트 생성/관리, 타겟팅 기능, 데이터 내보내기 기능, 그리고 API에 의한 데이터 접근 기능 제어를 지원합니다.
CDP에서의 분석 기능
- CDP의 정보를 분석하기 위하여는 셀프서비스 데이터 분석 도구가 필요하며, CDP는 고객 분석/고객 행동 분석을 지원하는 특수 목적 데이터 저장소이므로 이에 맞는 분석 도구 또한 필요합니다. SSBI-Family는 고객 행동 분석에 특화된 분석 도구로 CDP에 적합한 솔루션입니다.
솔루션-CDP는 타겟캠페인 진행 시 연계성 부족
- 솔루션 제공자에 의하여 CDP를 구축하게 되면 기업의 타겟마케팅 전략에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 솔루션-CDP로 진행 시 새로운 타겟 조건에 의하여 고객리스트를 즉각적으로 생성하기 어려운 영역이 존재합니다.
CDP Explorer
- CDP Explorer은 인-하우스로 CDP 구축 시 필요한 필수적인 지원 기능과 셀프서비스 분석 기능을 통합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입니다. CDP에 대한 단일분석 엑세스 포인트 방식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데이터 접근성/분석 역량을 강화합니다.
CDP EXPLORER의 장점
- CDP Explorer 구축 시 적용되는 고객 분석 관점의 리포트와 행동 분석을 지원하는 리포트 구조가 통합되어 CDP의 마케팅 활용을 최대화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