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BI-Family 제품은 셀프서비스 관점의 데이터분석을 지원하는 분석 도구입니다. 고객행동분석을 위한 데이터 원천으로는 고객프로파일, 고객매출, 상품 그리고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고객행동 데이터입니다.
고객행동을 분석하는 방법은 추가적으로 코호트(Cohort Analysis) 분석, 퍼널분석(Funnel Analysis), 실시간 세그먼트 분석기능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BI도구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고객행동분석에 특화된 기능을 이용하여 행동분석을 고도화하고, 특정 집단의 고객 리스트를 추출하여 캠페인과 연동하는 기능은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고도화하게 합니다.
솔루션 특징
다차원 피벗 및 다차원 대시보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다차원 피벗 테이블을 이용하여 다양한 집계를 표현하는 것 이외에 다차원 대시보드 기능은 고객에 대한 심층 이해를 돕는 기능입니다.
고객행동 기반 분석 레포트
다차원 코호트분석을 지원하여 고객 세그먼트/특성별 코호트의 변화를 추적하고, 특정집단에 속하는 고객리스트를 추출하여 캠페인을 연계할 수 있습니다.
고객 상태의 변화 추적
상태이동분석/퍼널분석 시각화 기법을 이용하여 고객 상태의 변화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고객 세그먼트 활용분석
셀프서비스 데이터분석에서는 기 정의된 세그먼트정보를 이용하여 고객행동분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케터는 관리하고 있는 세그먼트에 속한 고객군에 대한 특성분석을 심층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객 RF분석 시각화
제공되는 RF시각화분석에서는 얼마나 자주 방문을 하고 구매하는 고객군과 같은 물음에 대하여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고객리스트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고객 세그먼트 비교분석
최대 3개의 세그먼트에 대하여 교차되는 포인트를 벤(Venn)다이어그램을 시각화하고, 특정 영역을 클릭하면 대상고객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