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리적 메타데이터 생성 후 고객 타겟팅에 활용 시각적 기술을 이용하여 복잡한 세그먼트를 생산하고 캠페인에 활용
솔루션 개요
기업에서는 고객을 분석하기 위하여 물리적 데이터를 구축하고, 이를 활용하는 방법은 분석 메타데이터를 구성하여 분석의 정도 및 용이성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만일 구축된 고객 데이터를 대상으로 고객타겟팅, 분석리포트, 셀프서비스 분석이 가능한 메타데이터가 구성되어 있다면 기업의 데이터/마케팅 전략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SSBI- 분석스키마-메타데이터 개념은 분석에 필요한 영역에 모두 적용될 수 있는 논리적 메타데이터를 생성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또한 고객 타겟팅에 활용될 수 있으며, 시각적 기술을 이용하여 복잡한 세그먼트를 생산하고 캠페인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 특징
캠페인 타겟팅의 다양한 시도
캠페인 타겟팅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은 마케터에게는 항상 필요한 요구사항입니다. 시각적으로 세그먼트를 구성하고 분석하고 타겟팅할 수 있는 기능은 마케터에게 매우 매력적인 기능으로 전달됩니다.
시각화 타겟팅은 친숙성
일반사용자에게 익숙한 다차원테이블 및 시각화 차트에서 몇번의 클릭으로 고객군을 생성합니다. 생성된 고객군은 다른 고객군과 결합되어 정교한 타겟 세그먼트를 생성하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블라인드 타겟팅에서 탈피
일반적인 캠페인 타겟팅 기능에서는 최종 고객수를 표현하지만 선택된 고객군에 얼마나 다양한 특성의 고객이 포함되었는지는 확인되지 않습니다. 시각화 타겟팅에서는 결과에 대한 심층 분석을 가능하게 합니다.
고객/매출 관련 테이블에서 시각화 타겟팅
원천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고객프로파일 테이블 그리고 매출 테이블을 이용하여 바로 시각적 타겟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타겟 고객/세그먼트를 실행하고 바로 고객군에 속한 고객 특성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세그먼트로 저장
시각화 타겟팅으로 생성된 고객리스트는 별도의 공간에 저장되어 바로 캠페인 시스템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타겟팅을 위한 복합 필터 조건 생성
시각화 타겟팅은 다차원 피벗 테이블, 각종 차트의 클릭으로 대상군을 필터링할 수 있으며, 복합 필터 조건을 생성하여 타겟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