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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프서비스 고객 분석 POC 오퍼링.
실제 고객사이트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컨셉을 검증하고,
운영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
서비스 개요
- (주)이지코어솔루션즈에서 제안하는 “4주 완성 POC 오퍼링” 은 본격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기 전에 POC(Proof of Concept)를 수행하여 필요한 부분 중심으로 분석 시스템을 실제 적용하는 것입니다.(POC 진행시 비용 발생)
- 구축되는 POC시스템은 실제 데이터와 데이터검증이 완료된 시스템입니다.
- POC-오퍼링은 실제 고객사이트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컨셉을 검증하고, 운영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POC-오퍼링은 실제 데이터를 중심으로 4주 기간 동안 구축 가능한 범위로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 POC-오퍼링은 원격접속을 통한 인하우스 개발 및 적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4주 완성 POC 오퍼링
(4주 완성 고객분석 시스템)
개요
- 고객사에게 이지코어솔루션즈의 마케팅 대시보드와 인사이트 서비스의 가치를 전달하고, 실제 데이터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기회를 발굴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기간
-
총 4주로 구성되며, 이 기간 동안 이지코어솔루션즈 팀이 고객사와 함께 협업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POC 진행시 비용 발생)
구축 및 지원 범위
- 고객 분석 마트 구축
- 고객분석용 마케팅 파생변수 생성
- 셀프서비스 데이터분석 도구 지원 – 1년
- 10여개의 분석 스키마 구성
- 분석 스키마 기반의 대시보드 레포트 제공
- 레포트 생성 교육
고객사 POC 준비사항
- 3년 이하의 매출 및 고객정보, 상품정보
- 매월 데이터갱신을 위한 월 마감 데이터
- 데이터의 품질은 일정 수준을 유지해주어야 함.
- 데이터크기에 맞는 HW 및 DBMS 제공
- 원격접속 환경 제공
진행 단계
단계 | 내용 |
---|---|
요구사항 정의 및 계획 수립 | 이지코어팀에서 제시하는 인사이트 대시보드를 설명하고 이에 필요한 리소스, 프로젝트 일정, 협업 방식 등을 협의하여 계획을 확정합니다. |
인프라 구축 | 하드웨어 , DBMS , 원격작업환경을 고객사에서 제공합니다.물리적으로 고객사에 위치합니다. 별도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는 협의를 요청합니다. |
데이터 수집 및 전처리 | 기본데이터는 고객사에서 제공하며,이지코어팀은 이를 수집,정제,구축을 합니다. |
대시보드 구축 및 인사이트 도출 | 이지코어팀은 데이터 시각화 도구를 사용하여 효과적인 대시보드를 개발하고, 해당 데이터를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
결과물 제공 및 설명 | 프로그램 종료 시점에 이지코어팀은 마케팅 대시보드와 인사이트 결과물을 고객사에 제공합니다. 결과물에 대한 설명과 해석을 제공하여 고객사가 데이터를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피드백 및 추가 협의 | 고객사는 결과물을 평가하고 추가적인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이지코어팀과 고객사는 추가적인 협의를 진행하여 필요한 조치를 결정합니다. |
최종 보고서 및 교육 | 이지코어팀은 최종 보고서를 작성하여 고객사에게 전달합니다. |
서비스 종료 또는 운영 | 고객사가 이지코어의 서비스에 만족하고 추가적인 협력을 원하는 경우, 더 확대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인사이트 대시보드/레포트 개요
01.
ODS
고객/매출/상품/코드
- 고객사에서 준비
02.
데이터마트
고객분석마트
- 전처리 및 데이터 구축
- 마케팅 파생변수 추가
03.
분석 스키마
주제별 10개 이내.
- 분석 뷰(View) 생성 10개 이내
04.
인사이트 대시보드
- 셀프서비스기반의 분석뷰(스키마) 분석
- 분석뷰 활용 교육
- 레포트생성 교육
- 10개의 분석 스키마를 활용하여 필요한 레포트를 생성
기본 제공 레포트 (기본 레포트를 중심으로 일부 협의하여 변경 가능 함)
05.
타겟팅
- 타겟리스트 생성 및 교육
레포트명 | 내용 |
---|---|
고객 프로파일 분석 | 고객 기본 정보와 고객 파생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 프로파일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
구매 전환 분석 | 첫구매부터 재구매(2차구매)까지 소요되는 기간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코호트 분석) |
매출 추이 분석 | 다양한 관점(고객 속성+구매속성)으로 매출 추이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
기간 대비 매출 분석 | 다양한 관점(고객 속성+구매속성)으로 기간 대비 매출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
구매 주기 분석 | 고객의 구매 주기,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구매 예정일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재구매 분석 | 두 개의 기간을 설정하여 다양한 관점으로 고객의 재구매율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
교차 구매 분석 | 상품카테고리 간의 or 브랜드 간의 교차(영수증, 고객 기준) 구매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
조합 구매 분석 | 상품카테고리 간의 or 브랜드 간의 조합(영수증, 고객 기준) 구매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
상품별 구매 분석 | 다양한 조건과 관점으로 TOP 구매 상품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
매장별 구매 분석 | 매장별/매장조직별 주요 지표(매출, 객단가, 고객수 등)를 비교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인사이트 대시보드 / 레포트 샘플
POC-오퍼링 후 운영 서비스
- 구축 후 운영 서비스는 고객사의 운영 요청 범위에 따라 진행됩니다.
항목 | No-Plan | Bronze | Silver | Gold |
---|---|---|---|---|
서비스 요약 | POC이후 모든 운영을 고객사에서 수행 | 기생성된 분석 스키마 기반의 레포트/대시보드를 수정 | 분석 스키마의 추가 생성, 레포트 추가 지원 | 고객사의 실 데이터 구조 변경에 따른 지원 포함 |
운영타입 | - | 이지코어솔루션즈 인하우스에서 운영 | 이지코어솔루션즈 인하우스에서 운영 | 이지코어솔루션즈 인하우스에서 운영 |
대시보드 레포트 필드 수정 | - | ◯ | ◯ | ◯ |
신규 레포트 생성 | - | ◯ | ◯ | ◯ |
신규 분석 스키마 등록 | - | ✕ | ◯ | ◯ |
SSBI-고객마트 변경/적재 | - | ✕ | ✕ | ◯ |
고객사 ODS데이터 변경 요청 반영 | - | ✕ | ✕ | ◯ |
SSBI-고객마트 업데이트 모니터링 | - | ◯ | ◯ | ◯ |
제품지원 | SSBI-Power 1copy | SSBI-Power 2copy | SSBI-Power 2copy + SSBI-Embedded | SSBI-Power 2copy + SSBI-Embedded |
제품업그레이드 및 오류수정 | N/A | 무상 | 무상 | 무상 |
교육 | N/A | 연2회 내부교육 | 연2회 내부교육 | 연2회 내부교육 |
Q&A | N/A | 이메일/전화 | 이메일/전화 | 방문포함 |
비용(VAT-) | 별도문의 | 별도문의 | 별도문의 | 별도문의 |
교육 프로그램
- POC-오퍼링 구축 중 또는 완료 후 시스템 활용 및 분석 레포트에 대한 교육과정은 다음과 같이 운영됩니다.
과정명 | 교육내용 | 기간 | 비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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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BI-SEGMENT 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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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 온사이트교육 내부교육장교육 |
분석용 SQL 교육 | 분석 쿼리 작성법 예) 주구매상품추출, 퍼널분석쿼리, 코호트분석쿼리… |
1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