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온라인(웹/앱)에서의 행동 데이터는 매우 중요한 고객특성 정보입니다. QuadMax에서는 유사한 온라인 행동을 보이는 고객집단을 실시간으로 수집 및 저장하여 필요한 영역에서 바로 활용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당일 자동차보험 조회 후 “보험료산출” 페이지에 2번 이상 진입한 고객군"을 실시간으로 추적 및 저장 / 활용하는 것입니다.
생성된 실시간 세그먼트 고객군은 마케터의 목적에 따라 즉시 또는 배치작업으로 캠페인시스템과 연동하여 마케팅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 특징
실시간 고객행동 세그먼트
고객 세그먼트는 유사 특성을 가진 고객의 집합을 의미합니다. 마찬가지로 온라인에서의 유사한 행동 특성을 가진 고객군을 실시간 고객행동 세그먼트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고객행동 세그먼트의 예
실시간 고객행동 세그먼트 감지 및 활용은 이벤트 태깅 및 이벤트 분석에 근간하여 작동합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사이트에 오전과 오후에 각각 1회 이상 구매상품을 클릭한 고객군이 구매가능성이 높다면 이를 정기적으로 행동 세그먼트로 수집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세그먼트 Vs 실시간 파생변수
마케팅 파생변수는 고객의 특성을 판단하는 특성 정보입니다. 실시간 감지되는 행동 세그먼트는 물리적으로 고객데이터 테이블에 필드로 등록하여 계속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실시간 파생변수라고 합니다.
실시간 고객특성정보를 생성 및 활용
온라인 사이트에서 감지되는 복합 이벤트 정보는 필요시 수집되어 고객테이블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고객행동에 기반한 특성정보의 확장은 고객에 대한 이해도를 더욱 증대하게 합니다.
고객 행동 세그먼트 기반의 캠페인 자동화
필요한 목적과 기준에 의하여 설정되는 행동 세그먼트 정보는 바로 캠페인시스템과 연동되어 활용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오후 5시까지 감지된 특정 행동 세그먼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캠페인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SSBI를 이용하여 행동 세그먼트 분석
특정 행동 세그먼트 테이블을 SSBI스키마로 저장하면 다양한 관점의 시각화 및 다차원분석을 셀프서비스 분석 기능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