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dMax 캠페인에서 생산된 캠페인 이력정보를 활용 캠페인 전체에 대한 상세분석을 제공
솔루션 개요
캠페인 애널리틱스는 QuadMax 캠페인에서 생산된 캠페인 이력정보를 활용하여 캠페인 전체에 대한 상세분석을 제공하는 솔루션입니다. 캠페인 시스템의 초기 운영단계에서는 이력정보가 충분하지 않아 캠페인 애널리틱스가 확보되지 않으나, 캠페인 시스템을 1년 이상 운영하면 생산된 충분한 이력정보를 활용하여 캠페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케터는 캠페인 애널리틱스를 통하여 최적화된 고객 C-O-C(고객-오퍼-채널) 맵핑관계를 확보하여 향후 캠페인 전략에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솔루션 특징
캠페인 이력을 통한 종합분석
캠페인 애널리틱스 기능은 단일 캠페인에 대한 분석 기능 이외에 일정기간 진행된 캠페인 전체에 대한 종합 분석을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캠페인 이력을 활용
단일 캠페인을 실행하면 캠페인에 대한 상세분석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러한 정보가 특정 기간 축적되면 캠페인 애널리틱스를 적용하여 캠페인 인사이트를 확보하게 됩니다.
캠페인 애널리틱스
QuadMax캠페인을 통하여 저장된 이력정보로, 얼마나 많은 캠페인이 실행되고, 어떤 고객 유형에게 캠페인이 잘 전달되었으며, 특정 집단의 고객에게는 캠페인의 효과가 떨어지는 등의 분석을 제공합니다.
고객별 얼마나 많은 캠페인접촉을 했는지?
고객 세그먼트별로 어떠한 유형의 캠페인이 실행되었는지를 파악하고 분석하면 세그먼트별 성공률이 높은 캠페인을 설계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유형(오퍼/채널)별 반응률
일반적으로 단일 캠페인에 대한 반응분석을 넘어서 캠페인 특성별 반응률을 추적하면 캠페인 자원의 배분 및 예상 반응률을 보다 정확히 추정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애널리틱스 기능을 엑셀에서 활용
캠페인 애널리틱스를 구성하는 근간은 SSBI-분석스키마의 활용입니다. SSBI-Family의 엑셀 애드인을 사용하면 엑셀에서 동일 데이터에 대한 분석을 가능하게 합니다.